본문 바로가기
투자 - 컨.코.배.임.노./임대소득(부동산)

부루마불 게임에 대한 단상

by 악우주 2024. 8. 15.
반응형

게임 규칙은 간단하다.

우선은 참가자들이 똑같은 금액을 나눠서 시작을 한다.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숫자만큼 이동을 하고, 자기가 머무른 곳의 땅은 현금을 지불하고 살 수 있다.

현금지불을 어디에? 은행에!

그리고 자기가 산 땅에 추가로 돈을 투자하여, 호텔, 빌딩, 별장을 짓는다.

물론 호텔>빌딩>별장 순으로 많은 돈이 들어간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게임 시작이다.

상대방의 땅에 걸리면 그 땅의 주인에게 돈을 지불해야 한다. 물론 호텔 여러개를 지어놓은 곳이면

엄청 많은 돈을 뺏기게 된다.

아울러 곳곳에 벌칙 또는 행운의 찬스등도 가미해서 게임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어릴 때 이길려고 친구들과 많이 다투기도 했던 기억이...^^

왜 갑자기 부루마불 게임을 소환했는지 눈치 챈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간단한 게임에 돈을 버는 규칙이 숨어 있는 것이다.

현 시대의 재테크에 대한 비밀, 돈을 많이 버는 비결이 이 게임안에 녹아 있다.

투자하는 걸 겁내하고, 투자하는 대신 저금(현금쌓기)에만 몰두하면 돈벌기게임에서 결국 지는 것이다.

실제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의 승자가 되려면 자기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에서

과감한 투자, 그것도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는 게 이 게임을 해본 사람이면 다 공감하지 않을까...

게임의 참가자들을 보면 돈을 다루는 스타일이 나타난다.

소심하게 비싼 땅을 과감하게 투자못하고, 은행 빚 내는 걸 두려워하고, 다른 사람의 땅을 밟을까봐

노심초사한 사람들은 이 게임에서 Loser였다.

이기는 사람이 사용한 법칙은 과감하게 투자하고, 미리 사 두었던 땅, 건물, 호텔 등을 통해 가난한 사람의

돈을 거둬들이기만 하면 되는 거였다.

땅도 동남아시아 같이 싼 땅 말고, 유럽이나 미국 같이 비싼 곳을 선점한 사람이 Winner였다.

건물도 돈 아끼느라 별장 짓는 것보다, 비싼 땅에 호텔 여러 채 지어두면 결국엔 이기는 거였다.

자본주의와 투자에 대해 공부를 하다가 문득 부루마불에 모든 정답이 있었음을 깨달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