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 컨.코.배.임.노./임대소득(부동산)

(임장기) 창동주공 18단지, 19단지, 3단지

by 악우주 2023. 10. 14.
반응형

10월에도 임장기를

2~3건 올릴 계획입니다.

이번에는 동북쪽을 다녀왔습니다.

첫번 째 지역은 창동일대입니다.

 

1. 위치 - 노.도.강의 중간위치

아래는 노.도.강 지도입니다

흔히 서울의 동북쪽을 가르켜

노.도.강이라고 하죠

노원구, 도봉구, 강북구를 묶어서

부르는 말인데

너무 흔해졌죠

저 지도를 보더라도

창동은 노.도.강의 중간위치로 보입니다.

노.도.강 지역 어디든

이동이 편리해보이지 않으신가요?

2. 상품 - 창동역 개발의 수혜단지들

창동주공 18단지

녹천역 초역세권입니다.

창동역보다 녹천역 이용하면

되는 단지네요

녹천역은 처음 가본 곳입니다.

월천초와 노곡중이

단지 북쪽에 붙어있습니다

2차선 차로를 사이에두고

왼쪽편이 저층단지,

길건너 오른쪽이 중층(15층)

단지로 구성되어있네요

저층단지

중층단지

주차장의 모습은

여느 90년대 주공아파트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탄성코트로 바닥을 댄 놀이터와

플라스틱 미끄럼틀도 마찬가지구요

1~6호라인과

7호 이후 라인이 별도로

늘어서있네요

대개 1자로 늘어서 있는데 말이죠

일자형이 아닌 다른 라인이 한 층에 있는 구조

18단지는 안전진단통과한

상태입니다

안전진단통과 플랭카드

창동주공 19단지

월천초와 노곡중을 기준으로

18단지와 마주보는 단지입니다

하지만 분위기는

18단지와 사뭇 다릅니다

단지 맞은편 상가

아마 도색을 새로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름도 리버타운으로 바꾸었네요

단지 규모와 층수도 더 크고 높습니다

18단지랑 붙어있어서 비교를 하며

볼 수 밖에없네요

단지내부도 더 깔끔합니다

엘리베이터 층수가 조금 희안하죠?

2층,5층등이 없습니다

옆 라인을 가보니 모든 층이 다

존재하는데다가 계단식 구조네요

 

2층과 5층이 없는 엘베

하나의 동에 복도식과 계단식이 같이

존재하는 특이한 구조네요

양 끝쪽이 계단식, 가운데가 복도식인데

중간중간 층이 누락되어있다?

궁금하네요

가운데 라인이랑 끝 라인이 구조가 다르죠?

화단 손질하시는 어르신께

실례를 무릅쓰고 여쭤보았습니다

중간 라인이 2층 5층이 없는 이유는

복층 구조이기때문이랍니다.

양 끝쪽이 대형(38?)인데

가운데라인은 평수를 작게만들되

복층구조로 지었다네요

6,7,8동만 그렇다고합니다

전두환시절 이순자여사지시로

지은 거라서 시멘트를

들이부었다고합니다

그래서 못을 못박을 정도로

벽이 단단하다는 에피소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단지내 노인정이

팔각정 모양으로 버티고있는것도

기억에 남네요

창동주공 3단지

19단지에서 가까울 줄 알았는데

창동 민자역사 공사때문에

지하통로로 한참 갔습니다

지하통로로 이동

역시 지도랑

실제 방문하는거랑은

차이가 날 경우가 많습니다.

단지북쪽에 이마트가

가까이에 있는 건

큰 장점이네요

나중에 책에서 본건데

창동 이마트가 우리나라

이마트 1호점이라네요??

단지에서 가까운 이마트

3단지도 19단지만큼이나

대단지입니다

19단지가 길쭉한 모양이라면

3단지는 동그랗게 뭉쳐있는

느낌입니다

모여잇는 구조가 더 좋죠

여긴 해동마을 이란 이름이 붙었네요

일부동은 ㅡ자 구조가 아닌

꺾여있습니다

같은동이어도 향이 제각각이겠는데요

올라와보면 이런 느낌으로 꺽여있습니다

총14개라인이 있는데(15층)

엘베가 하나밖에 없는건

조금 불편해보입니다

지도상에 소운동장이라고

표기된부분이 있어서

가보았습다

 

농구코트가 참 깜찍한게

인상적이네요^^

3단지는 소형평수 위주인게

특징입니다.

단지 북쪽에 교육청이랑

등기소가 있는 것도

눈에 띄구요~

3. 교통 - 창동역과 녹천역

창동 주공에서는

버스노선이 간간이 존재하는 듯

보입니다.

노선이 활발하다거나

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주로 수유,강북구, 노원쪽으로

항하는 노선들 같습니다.

18단지는 녹천역 나오면

바로 붙어있다시피하구요

녹천역 앞에서 본 18단지

19단지는 오히려 북쪽에

창동역을 이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창동역은 1,4호선 환승역입니다.

3단지도 창동역이 도보권입니다

19단지보다는 살짝 멀어보이구요

GTX는 북한산아이파크/동아청솔 때

다루겠습니다.

4. 가격 - 재건축 시동 거나요?

임장 간 날이 휴일이어서

문을 연 중개사무소가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매물 현황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검색하다보니

좋은 소식이 떴네요

19단지의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소식이

솔솔 보도되고 있습니다.

헐~ 그런데

18단지는 매물이 아예 없네요

네이버 부동

19단지 매물 정보입니다.

대개 국민평형인 34평 기준으로 보는데

여긴 주력이 29평이네요

29평 기준으로

매매가는 8억 초반,

전세가는 3억 중반 정도로

보입니다.

갭은 4억중반 정도입니다.

5. 종합 - 재건축 시동 거나요?

창동주공 세 곳 모두

건축한 지 30년이 훌쩍 지난

단지들입니다.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구요

정밀안전진단 모금 중(3단지)

현재 재건축/재개발 시장은

두 가지를 주목해야 할 듯 합니다.

바로 PF부실로 인한 재건축 속도,

그리고 공사원가 부담입니다.

세 곳 모두 이제 재건축 시동거는 단계여서

향후 10년은 더 소요될텐데

그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지요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더 늦어질 가능성도 있구요

원주민들 중에

오래 사신 분들의 동의율도

관건입니다.

그럼에도 창동 일대는

언젠가 탈바꿈할 수 밖에 없는 곳입니다.

오늘 다녀온 세곳 중에는

19단지가 제일 깔끔하고 괜찮아보입니다.

큰 평형도 있어서 좋구요

같은 날 북한산아이파크랑

동아청솔아파트도 다녀왔는데

너무 많아서 나누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그 외 사진도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