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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 컨.코.배.임.노./임대소득(부동산)

2023집코노미 콘서트 - GTX(표찬) 4/4

by 악우주 2023.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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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 시간입니다

여기까지만 듣고 이동하였습니다.

교통망에 관심이 많은데요

특히 GTX 같이 과거에

없던 새로운 수단이 도입되는것이

흥미롭습니다

표찬

강사는 표찬 입니다

유튜브로만 보다가

실물은 첨 봅니다

궁금한 10가지만

픽을 했다고 합니다

기술,경제성보다

정치적 결정이 좌우됩니다

25년 5차 국가철도망 계획발표에

들기위해서 지자체들이 혈안이 될것

결론은 시간대비 가성비가 좋다

운정수서 구간이 많이

편성되는군요

창동~과천 구간은 더 많구요

효과는 남쪽<북쪽일수 있다네요

통틀어서는 창동이 제일

좋아진다고 하네요?!?

B가 6량인건 처음 알았습니다

아래는 10가지 질문들입니다.

깊이가 있습니다.

1번

A노선 지제연장은 쉽지 않다

C는 보낼 것

평택~오송 선로 부족

SET랑 선로 같이 쓰므로

수서동탄도 어려운 상황

2번

C노선

병점 연장 가능할 듯

발표시기만 조율중

지자체가 비용부담에 나서면

더 쉬워질 듯(화성,평택)

저 역시도 언젠가

병점역 연장 발표할 거 같습니다.

화성시 비용부담 조건으로요

(화성시 재정자립도 1위입니다)

 

3번

천안은 보다 중장기 플랜

천안에 GTX간다면

수도권으로 봐야죠!

된다면 구도심 천안역이 될듯

천안역 인근에

갭 적은 곳 찾아봤네요

동두천은 천안보다 불리

(예산도 부족)

4번

E노선은 공악발표한 내용임

현실적으로 어려움(B,D로 쪼개질듯)

한다면 경의중앙선 노선활용

F는 무리수

5번

B추가역은 연수역>청학역

서울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가능할 수도

6번

춘천은 교통 이슈가 많은 곳

초기는 토지,갈수록 주택투자 유효

당장은 어려움

7번

구리역 정도 GTX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

B,D,E는 같이 가야함

그래서 B노선이 빨리 안될수도 있음

8번

D,E F중에 사업성 좋은 건 D뿐

(서울지하철 2호선 아래로 다님)

장기,검단,계양,부천운동장+대장

D노선 이슈는 계속 논의될 듯

하지만 빨라도 2035년

 

9번

인천 Y자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공항철도 계양역에서

검암역은 뭐가되어도 될듯

10번

D노선은 고덕>교산

차량기지는 김포 유리

승강장 끝단에서

350미터가 역세권의 의미

예타통과,설계

당시에 매매가에 선반영

개통되면 전세가 상승

(동탄역 인근도 지금 전세가가 아니겠죠)

투자의 체계 24부분

가격은 when/why요소들이 결정

GTX의 장,단점

향후는 GTX 서는지 여부가

크게 좌우할 수도 있음

성남역 주변은 x3배 상승

용인역이 조금 늦을 수 있음

(빨라도 4월)

동탄도 분양가 평당1100에서

평당3000만원 이상으로 상승

C노선 은마노선은

큰 곡선vs작은 곡선 차이

B노선 인천시청역

극동,간석금호 사이

부평은 GTX가 다가 아님

1호선 여전히 타는 사람 많음

표찬님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많이 강조하셨습니다

이런 노선이 논의되고있구나

정도로만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콘서트와 박람회를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박람회 부스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 부스가

설치된 게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이제 곧 GTX A가 개통을

코앞에 두고있어서일까요

얼른 타보고싶긴 합니다.

표찬님이 강의 중간중간에

본인 생각임을 강조하셨습니다

참고 정도로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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