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번째 시간입니다
여기까지만 듣고 이동하였습니다.
교통망에 관심이 많은데요
특히 GTX 같이 과거에
없던 새로운 수단이 도입되는것이
흥미롭습니다
표찬
강사는 표찬 입니다
유튜브로만 보다가
실물은 첨 봅니다
궁금한 10가지만
픽을 했다고 합니다
기술,경제성보다
정치적 결정이 좌우됩니다
25년 5차 국가철도망 계획발표에
들기위해서 지자체들이 혈안이 될것
결론은 시간대비 가성비가 좋다
운정수서 구간이 많이
편성되는군요
창동~과천 구간은 더 많구요
효과는 남쪽<북쪽일수 있다네요
통틀어서는 창동이 제일
좋아진다고 하네요?!?
B가 6량인건 처음 알았습니다
아래는 10가지 질문들입니다.
깊이가 있습니다.
1번
A노선 지제연장은 쉽지 않다
C는 보낼 것
평택~오송 선로 부족
SET랑 선로 같이 쓰므로
수서동탄도 어려운 상황
2번
C노선
병점 연장 가능할 듯
발표시기만 조율중
지자체가 비용부담에 나서면
더 쉬워질 듯(화성,평택)
저 역시도 언젠가
병점역 연장 발표할 거 같습니다.
화성시 비용부담 조건으로요
(화성시 재정자립도 1위입니다)
3번
천안은 보다 중장기 플랜
천안에 GTX간다면
수도권으로 봐야죠!
된다면 구도심 천안역이 될듯
천안역 인근에
갭 적은 곳 찾아봤네요
동두천은 천안보다 불리
(예산도 부족)
4번
E노선은 공악발표한 내용임
현실적으로 어려움(B,D로 쪼개질듯)
한다면 경의중앙선 노선활용
F는 무리수
5번
B추가역은 연수역>청학역
서울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가능할 수도
6번
춘천은 교통 이슈가 많은 곳
초기는 토지,갈수록 주택투자 유효
당장은 어려움
7번
구리역 정도 GTX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
B,D,E는 같이 가야함
그래서 B노선이 빨리 안될수도 있음
8번
D,E F중에 사업성 좋은 건 D뿐
(서울지하철 2호선 아래로 다님)
장기,검단,계양,부천운동장+대장
D노선 이슈는 계속 논의될 듯
하지만 빨라도 2035년
9번
인천 Y자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공항철도 계양역에서
검암역은 뭐가되어도 될듯
10번
D노선은 고덕>교산
차량기지는 김포 유리
승강장 끝단에서
350미터가 역세권의 의미
예타통과,설계
당시에 매매가에 선반영
개통되면 전세가 상승
(동탄역 인근도 지금 전세가가 아니겠죠)
투자의 체계 24부분
가격은 when/why요소들이 결정
GTX의 장,단점
향후는 GTX 서는지 여부가
크게 좌우할 수도 있음
성남역 주변은 x3배 상승
용인역이 조금 늦을 수 있음
(빨라도 4월)
동탄도 분양가 평당1100에서
평당3000만원 이상으로 상승
C노선 은마노선은
큰 곡선vs작은 곡선 차이
B노선 인천시청역
극동,간석금호 사이
부평은 GTX가 다가 아님
1호선 여전히 타는 사람 많음
표찬님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많이 강조하셨습니다
이런 노선이 논의되고있구나
정도로만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콘서트와 박람회를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박람회 부스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 부스가
설치된 게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이제 곧 GTX A가 개통을
코앞에 두고있어서일까요
얼른 타보고싶긴 합니다.
표찬님이 강의 중간중간에
본인 생각임을 강조하셨습니다
참고 정도로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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